취업 · IBK기업은행 / 모든 직무
Q. 은행별 필기 난이도
혹시 은행별 필기난이도 순서 알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? 궁굼해요
2026.03.24
답변 2
-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∙ 채택률 98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보통 그렇게까지 구분지어 생각하지는 않는데 기업은행이 좀 더 금융공기업에 비슷한 느낌이라 필기시험이 좀 어렵다는 후문들이 있긴해요
-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∙ 채택률 97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일단 기업은행과 금리는 이상 없다고 알려져 있고요 나머지는 아예 우리 경우는 면접만 보는 정도니까요
함께 읽은 질문
Q. 은행은 토익 무조건 있어야 하나요?
첫 시즌인데 사기업은 스피킹을 더 쳐준대서 오픽(IH)만 땄는데 하나은행 서탈이네요 ㅠㅠ 자격증도 기본은 다 있어서 문제는 아닌거같은데 그렇다고 자소서를 다 읽었을 것 같지도 않고..
Q. 금융공기업과 은행 취업준비에 관해
이번에 갓 졸업한 학생입니다. 현재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. 학점: 4.23 자격증: 투운사, 신용분석사, 한능검1, ADsP 어학: 토익 890, 오픽 IH 경력사항: 일반공기업 인턴 1회(3개월) 경험사항: 금융권위주 경험 희망 취업 회사는 금융공기업(신보, 기보, 캠코)과 은행(시중은행 및 기업은행)입니다. 원래 계획은 금공 필기 공부를 베이스로 한 후, 은행 공채 시즌에는 금PSAT을 단기공부하면서 은행필기까지 커버하려 했습니다. 하지만 문제는 제가 집안 사정이 변변치 않아 아르바이트를 그만 둘 수 없는 상황인데요. 필기 공부에 할애가능한 가용시간은 평일 2~3시간, 주말 4~5시간 정도입니다. 이런 경우에는 현실적으로 난이도 높은 금융공기업은 깔끔히 포기하고 은행 준비에만 집중하는게 맞을까요? 은행 필기도 경쟁률이 만만치 않다 듣기도 했고... 제가 면접이 약해서 이것만 준비해도 빡빡할 듯 싶어서 고민이 많네요. 멘토님들 의견은 어떠신가요?
Q. 증권사 은행
은행, 증권사, 자산운용사처럼 분야별로 필기시험 스타일이나 차이가 큰 편인지도 궁금합니다.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